읍면동 소식
이동면 내고장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
다시찾아온마켓' 리마인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22 [04: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이동면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대학을 통한 주민조직 공동체 2팀을 구성하고 주민협의체와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내 고장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 다시찾아온마켓을 추진했다.

▲     © 포천플러스

지난 5281회를 운영하고 지역주민의 협조와 높은 호응을 얻어 골목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 6182회를 추진했으며, 723일 이동면 장암리 3.8 옛 장터 일원에서 3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포천시 친환경도시재생과는 이동면 도시재생주민협의체와 함께 포천시 전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쇠퇴하는 이동면을 다시 찾아가는기회를 마련해 앞으로 살아간 공동체 일원으로서 지역주민과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내 고장 애향심 고취 및 다시 활력있는 마을로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동초·이동중 아동·청소년들은 가족 단위 및 또래 친구들과 친밀감 형성을 위해 체험을 즐기고, 체험부스 중 세종몰 하고로모분필은 골목길을 활용해 상상을 펼치는 누구나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탄소중립을 위해 양말목으로 안마봉을 만드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시 찾아온 마켓을 통해 30년 만에 다시 이동면 장암리 골목상권에 활성화되고, 지역주민 조직활동으로 개발 및 연구한 막걸리 칵테일과 핑거푸드 및 허브포켓 미니정원 조성을 통해 향기 있는 마을 cafe’ 거점 공간 활보를 위한 주민 활동 등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     © 포천플러스

임승일 친환경도시재생과장은 이동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함께 이동면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쇠퇴한 주거지역의 정주환경 개선 및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도입커뮤니티 케어 서비스를 진행해 주민공동체 활성화 등 이동면의 활력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주민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 향후 다양한 주민 역량강화사업과 성공적인 이동면 도시재생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포천시협의회, 포천시 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