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2022년 新중년 인생대학 통합 개강식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23 [04: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지난 21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22년 포천시 중년 인생대학정규과정 교육생과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통합 개강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중년 인생대학은 지난 2019년부터 중장년의 인생 재도전을 위한 삶의 전환과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운영되는 평생교육 과정이다. 역사, 철학 등 인문 교양 과정과 환경설계사, 공정여행가, 통일교육지도사 등 전문과정으로 운영한다.

 

올해는 전문역량 과정인 노인인지활동책 놀이지도사과정과 강사양성, 오픈강좌 등을 새롭게 구성했다. 강사양성 과정에는 장애인평생교육강사 양성 허벌리스트(허브 전문가) 양성 중장년 실전 창업 신중년 전문강사 점프업1·2(정규과정) 등을, 오픈강좌는 제페토, 이프랜드, 증강현실 등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교육을 진행한다.

▲     © 포천플러스

박윤국 포천시장은 서양은 은퇴 이후의 삶을 인생의 황금기라고 한다. 은퇴 후 살면서 미뤄 왔던 하고 싶었던 일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좋은 시기다.”면서 중년 인생대학 교육생분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에서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인생의 황금기를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031-538-2037)으로 문의하면 된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포천시협의회, 포천시 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