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2023년 포천시 올해의 책을 투표해주세요!
시 승격 20주년 기념, ‘포천시 올해의 책’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3/10 [03: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도서관에서는 313()부터 30()까지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1년동안 시민이 함께 읽을 ‘2023년 포천시 올해의 책후보 도서에 대한 시민투표를 진행한다.

 

6회를 맞는 인문도시 포천올해의 책읽기 행사는 분야별 45(성인 1, 청소년 1, 아동 2(초등 저초등 고), 포천작가 1)의 책을 시민이 투표로 정하고 함께 읽는 범시민 독서진흥운동이다.

 

시는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올해의 책 선포식, 작가 초청강연, 전국 독후감 공모전 등 독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1차로 교육청 및 도서관에서 이해가 쉽고 공감할 수 있는, 종교 정치적 편향성이 없으면서 시민의 관심도가 높은 도서 147권을 선별했으며, 사서 직원들의 투표로 부문별 4권씩 총 20권의 후보 도서를 선별했다.

 

이후 부문별 2권씩 총 10권의 후보 도서를 시민투표로 선정한 후 전문가로 구성된 자료관리심의회를 거쳐 부문별 1권씩 최종 5권의 올해의 책이 선정된다.

 

올해의 책 시민 투표는 포천시도서관 누리집(http://lib.pocheon.go.kr) 및 리브로피아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온라인 투표 방식과 각 도서관 현장 투표판에 투표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영구 도서관정책과장은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함께 올해의 책을 선정해 책으로 하나되는 인문도시 포천이 되길 바란다.”, “올해의 책 투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영길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