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응급 의료 현장 점검 나선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9/11 [03:4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10일 포천우리병원 등 지역응급의료기관을 찾아 추석 연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응급 의료 현장 점검에 나섰다.

 

  © 포천플러스

이날 백영현 시장은 응급 의료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했으며장진 포천우리병원장 등 의료 관계자와 소아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달빛어린이 병원 의료진을 찾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포천플러스

백영현 포천시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응급 의료 현장을 지키고 계신 의료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두고 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진료에 만전을 다해주길 바란다. 포천시 또한 응급 의료 체계가 원활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휴 기간 중 운영하는 당직 의료기관과 약국은 포천시 보건소 누리집(https://www.pocheon.go.kr/pbhlth/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천시보건소(031-538-36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근 지역의 당직 의료기관과 약국 정보는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응급의료 포털 E-gen(www.e-gen.or.kr),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 주요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명절 진료를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포천우리병원은 지난 2020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돼 포천, 양주, 동두천, 연천, 철원 등 경기 북부 내 응급환자 진료와 달빛어린이 병원 운영을 통해 주말, 공휴일의 어린이 진료를 담당하고 있다.        오영길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가수 김성준·배우 윤태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