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24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초등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화재 예방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만12세 이하 포천시 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주제는 ‘전 국민이 안전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불조심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구상해 손그림(4절지, 39.4cm x 54.5cm)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1월 26일 18:00까지이며 접수하고자 하는 학생은 작품 1점과 참가신청서 1부를 함께 동봉하여 집에서 가까운 안전센터 · 지역대 혹은 소방서 화재예방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포천소방서 자체심사를 통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초등학생에게는 경기도 도지사상이 수여되며 포천시 대표로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서 실시하는 예선심사에 출품될 예정이다.
권 웅 포천소방서장은 “많은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포스터를 그리며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위험요인들과 그에 따른 안전수칙은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가치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창의적이면서도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작품을 많이 그려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