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11월 29일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2024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수료한 영재 학생 41명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영재교육원은 6개의 학급(초등학교 3학년 2학급, 초등학교 4학년 1학급, 초등학교 5학년 1학급, 초등학교 6학년 1학급, 중학교 1~3학년 1학급)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번 수료식에서는 1년 동안 과학, 수학, 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을 쏟아온 학생들이 과정을 마친 후 그간의 경험과 성과를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수료식은 영재교육원 활동에 대한 운영 보고와 수료증 수여, 교육장 인사말, 학생 및 지도교사 소감 발표와 기념사진 촬영으로 마무리되었다.
2024학년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을 수료한 5학년 학생은“영재교육원 수업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었다. 더불어 영재교육원에서 만난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이 소중했고,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재진 교육장은 "지난 1년간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의 경험은 미래를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따뜻한 배움과 행복한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 미래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영재교육원이 포천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과 능력들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수료식은 학생들에게 그동안의 노력과 학습을 돌아보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학생들이 앞으로도 각자의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재교육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2025학년도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선교육 후선발 방식으로 운영되며, 선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년 과정의 융합교육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의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