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멋진 소방그림(트릭아트) 보러 오세요!!!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6 [19: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 포천소방서는 지난 25일까지 포천여성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 등 30여 명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소방서 외벽에 트릭아트 포토존 설치공사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     © 포천플러스

이번 공사는 포천여성의용소방대원 20여 명이 봉사활동으로 참여했으며, 미술을 전공한 소방공무원과 의무소방대원 등이 힘을 보태 외형은 아름답고 내용 전달에 충실한 그림이 태어나게 됐다.

▲     © 포천플러스

트릭아트는 관공서의 경직된 분위기를 쇄신해 시민에게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한편, 학생들의 소방서 견학 시 기념촬영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며 청사 환경개선 사업의 성격도 포함됐다.

 

그림 내용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빌딩화재 헬기구조 ▲건물화재 소화기 사용 ▲심폐소생술▲지진사고 ▲건물화재 소방차와 소화전 방수 ▲소방헬기 ▲영웅이 캐릭터 등 8개 테마를 그림으로 구성했다.

정상권 서장은 “소방에서 추진하는 각종 현장을 예쁜 그림으로 담아냈다”며 “많은 시민이 찾을 수 있는 문턱 없는 소방서 환경 조성으로 민원인 및 견학생 등 방문자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여성농업인연합회, 사랑의 김장봉사 가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