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Wee 센터,직원대상 역량강화 연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28 [05:4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 Wee센터는 926일 포천교육지원청 마홀나래관 집단교육실에서 의정부한서중앙병원 진료과장으로 재직 중인 송태홍 의학박사(포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자문의)를 초청,‘품행장애와 분노조절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품행장애와 분노조절 학생들에 대한 효과적인 상담 접근을 위해 마련됐다.

 

성수용 교육장은 요즘 품행장애와 분노조절로 인한 뉴스를 보며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Wee센터 직원들이 포천 관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기여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강사인 송태홍 의학박사는품행장애와 분노조절 모두 학교와 집에서 관리가 중요하다. 이러한 학생들의 경우 학교와 집에서 지적을 많이 당해 자존감이 내려가 더욱 증상이 심화 될 수 있다. 따라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행동의 문제를 지적해야 한다.”고 하며결국 학생들을 이해하고 따뜻하게 품어주고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 품행장애와 분노조절로 진행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