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신북, 도전! 골든벨 행사 개최
면암, 어디까지 알고있니?아름다운 신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양영근)는 지난 28일 신북면 경주최씨 참의공파 가채리 종중(이하 경주최씨 가채리 종중)과 신북면 주민자치위원회, 면암최익현선생숭모사업회를 중심으로 「–면암, 어디까지 알고있니?- 도전! 골든벨」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신북면 기지리 소재 신북체육문화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포천시 관내 21개 중·고등학생 200여 명과 신북면 소재의 군부대에서 군장병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31 [07: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신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양영근)는 지난 28일 신북면 경주최씨 참의공파 가채리 종중(이하 경주최씨 가채리 종중)과 신북면 주민자치위원회, 면암최익현선생숭모사업회를 중심으로 「–면암, 어디까지 알고있니?- 도전! 골든벨를 개최했다.

▲     © 포천플러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신북면 기지리 소재 신북체육문화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포천시 관내 21개 중·고등학생 200여 명과 신북면 소재의 군부대에서 군장병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 포천플러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예선전, 본선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개회식에는 최병훈 고려대 교수의 면암정신, 시민정신 그리고 이 시대의 리더십이라는 주제의 의미 있는 강의가 있었으며, 골든벨 예선 경기 직전 포천시 신북면에 소재한 삼성중학교의 댄스동아리 팀인 로즈필터의 발랄한 공연이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학생들의 초미의 관심사였던 퀴즈대회는 예선전인 OX 퀴즈를 시작으로 하여, 본격적인 주관식 및 객관식 문제와 난센스 문제로 구성된 본선으로 이어졌다. 골든벨 퀴즈대회와 패자부활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중학교 4, 고등학교 3, 군장병 5명을 선발하여 학생들에게는 최익현 선생의 유배지였던 제주도 탐방의 기회를, 군장병에게는 휴가권을 각각 증정하였다.

 

▲     © 포천플러스

행사 말미의 축하공연에는 지난 청춘노래자랑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인기 군장병 밴드인 8사단 공병대대 음악동아리와 광운대학교 밴드 페가수스가 등장하여 학생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아 행사장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     © 포천플러스

최병훈 경주최씨 가채리 종중 회장, 김유창 신북면주민자치위원장과 양호식 면암최익현선생숭모사업회 회장은 우리 지역의 자라나는 학생들이 면암 최익현 선생의 시대정신을 되새겨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거목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이번 행사에서 학업에 지친 학생들과 고된 훈련과정을 겪는 우리지역의 군장병들이 친구들과, 동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서 선발된 7팀의 학생들은 다가오는 11월에 면암 최익현 선생의 시대정신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제주도 탐방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