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오는 17일 미래농업 비전워크숍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13 [05:5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농축산연합회(회장 최영길)는 포천시, 경기도의회, 포천시의회의 후원을 받아 오는 17일 오후 2시 포천종합체육관에서 포천시미래농업 비전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포천 농축산물의 가치를높이고 농축산인의 경쟁력 강화 및 농축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되며 농축산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워크샵의 1부는 포천의 농가 및 주요 관광지 사진전시회와 포천 미래농업 발전을 위해 농축산인들이 직접 의견을 제안하여 향후 포천시의 농축산정책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농업정책 제안 우체통 운영, 우수농축산물의 전시와 소비촉진 행사로 채워질 예정이다.

 

2부 행사는 전문 사회자(문지애 전 MBC아나운서)의 진행 아래 기존 농업인 행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강연과 공연, 영상과 토크, 쇼와 선포식이 어우러지는 비전콘서트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으로는 비전콘서트의 서막을 알리는 오프닝 대북공연과 뮤지컬 갈라 미니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강연도 풍성하게 개최되는데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미래농업을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푸른언덕블루베리 농장주 최종오 대표의 농업분야 스토리텔링, 글로벌유농인박재준 심사원의 미래농업 선진사례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워크숍을 위해 포천의 농축산물을 담아 특별히 제작한 홍보영상 상영과 홍보영상 전달식도 열린다. 이 영상은 포천시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포천의 청정한 안심먹거리를 주제로 제작되었다.

 

또한 김종천 시장과 정종근 시의회 의장, 김영우 국회의원, 김성남 경기도의원을 비롯해 최영길 포천시농축산단체연합회장 등이 함께 하는 팜펀(FarmFun) 포천미래농업 토크를 통해 포천 농축산업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성 등 여러 관심사가 논의될 예정이다.

 

2부 행사의 후반에는 경기모델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복영)의 패션모델들이 시에 거주하는 일반인 시니어모델들과 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농축산물 퍼레이드 쇼를 펼칠 예정이다. 퍼레이드 쇼 이후 포천시장 및 각 기관 주요 내빈들의 포천시 미래농업 비전선포식이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포천시농축산단체연합회 관계자는 이 워크샵을 통해 다가오는 4차 혁명시대에 포천 농축산물의 홍보전략 수립과 브랜드 강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 농축산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농축산업의미래 가치를 함께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이병현 건강사업과장, 인재장학재단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