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유해 해충 유인퇴치기 설치
안전한 산책로 확보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2/28 [06: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모기, 하루살이 등 위생해충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태봉근린공원산정호수, 천보산 자연휴양림종합운동장,아트밸리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방역약품 사용이 곤란한 다중이용시설에 친환경 해충 유인포충기 109대를 설치해 운영해 오고 있다.

 

시에서는 27일 한내교에서~포천대교 구간에 9대와 청성공원에 6대의 유인포충기를 추가 설치했다. 이 지역은 기온 상승으로 해충발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곳으로 특히 시민들의 야간활동이 많은곳들이다.

 

위생해충 포충기란 방역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UV자외선 파장으로 가로등에 설치해 LED램프로 모기등 위생해충이 선호하는 빛과 파장으로 유인해 포충기 내부에 작동하는고효율 팬으로 흡입회전칼날로 분쇄시켜 하단부로 배출시키는 원리이다. 해충 활동 시기는야간이므로 가로등 점등과 소등시간에 맞춰 가동되고 계절 타이머가 부착되어 겨울철에는가동이 자동중지 되고 봄철에 자동으로 켜지는 친환경적인 물리적 방제장비다. 

 

시에서는 유해 해충인 모기로 인한 감염병 예방에 적극 대비하고자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해충유인퇴치기 작동여부 일제점검을 실시해 파손된 것은 교체했으며, 5월부터 본격적으로 해충유인퇴치기 운영을 시작해 10 말까지 가동할 예정이다

 

이병현 건강사업과장은 "포충기 운영을 통해 모기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고 위생해충으로 인한 불편감을 덜어줘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야간산책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민속5일장상인회 관내기관에 햅쌀기증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