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 적십자회 봉사단과 함께하는 서운동산 봄나들이 행사 실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7 [06: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는 서운동산(상임이사 신희윤)의 후원과 포천적십자회 봉사단(회장 김신인)의 자원봉사 지원으로 지난 1340여 명의 어르신들이 내촌 서운동산에서 봄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봄나들이는 경제적으로 어렵고 문화혜택 소외 및 이동의 불편으로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사례관리 대상자들에게 서운동산의 가든 레스토랑에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식사를 마치고 필마트 일동점과 파리바게트에서 지원한 케이크와 간식으로 생일파티 진행 후 포천적십자회 봉사단원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조를 편성해 산책을 했고 카페에서는 따뜻한 커피와 생강차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내가 사는 곳에서 여기 서운동산까지 나오려면 정말 날 잡고 나와야 하는데 이렇게 여유롭게 식사도 하고, 예쁜 꽃도 보면서, 바람도 쐬니 참 좋다. 다음 번 행사가 있으면 또 불러달라고 밝혔으며 또 한 분은 “3년만의 봄나들이라 밤잠을 설치며 설렜다고 행복해 했다.

 

서운동산 관계자는 겨울이 가고 봄이 오는 4월에 어르신들이 활짝 핀 벚꽃을 보며 소녀처럼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 있고, 힘들게 살고계시는 어르신들게는 비록 짧은 하루였지만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해 줄 수 있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중부센터는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부권역(포천동, 군내면, 창수면, 신북면)의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사례관리 전문기관이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대표전화 1577-5129 , 031-532-51979 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청소년재단 설립 타당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