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소방
포천署, 현장체험 학생 수송버스 교통사고예방 활동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31 [21: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경찰서(서장 김상우)는 이동파출소 관내 해찬여울수련원에서 현장체험 학습을 종료하고 귀교하는 학생들을 수송하는 버스에 대한 대형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5월 한 달간 총 6회에 걸쳐 운전기사 음주감지를 실시했다.

▲     © 포천플러스

수학여행이나 수련활동 등 숙박형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하는 각 학교에서 학생 수송차량에 대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관할 경찰서에 관광·전세버스 운전기사의 음주여부 감지를 요청하면 해당 파출소에서 출발시간에 맞춰 운전기사들을 대상으로 음주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한다.

 

현장체험 학습이 몰리는 4~6월에 이러한 요청이 많은데 이에 이동파출소에서는 학생 수송차량의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음주감지 외 Δ안전띠 착용 준수 Δ졸음운전 금지 Δ교통법규 준수를 당부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한 귀교길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     © 포천플러스

이동파출소는현장체험학습 기간에 관광·전세버스 운행 집중으로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운전기사들의 지속적인 음주감지 및 졸음운전 금지, 교통법규 준수 강조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안전한 귀교길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하고 또한 주민들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최대한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SPC그룹 주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