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 경기꿈의대학 2학기 개강
대학과 긴밀한 연계로 학생 스스로 미래 개척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9/11 [05: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10일부터 강좌별 일정에 따라 경기꿈의대학이 개강한다.

1학기에 이어 3개 대학(강좌 참여 대학 기준)이 참여한 가운데 263명의 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 진로와 적성을 탐색하는 기회를 주게 되었다. 이는 1학기에 비해 8개 강좌, 63명의 수강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설 강좌 중 학생이 대학으로 찾아가는 방문형 강좌는 11, 대학에서 학생들의 이동과 안전을 고려해 강사가 파견되어 학교에 개설한 거점형 강좌는 9개이다.

계열별 인기 강좌는 자연과학 분야 미래의 생명과학과 생명화학 현상의 놀라운 실험의학/간호/약학 분야 ‘R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보건의약학 통계인문 분야 현대 심리상담 기법의 이해와 실습을 통한 자기이해와 타인과 긍정적 관계형성등이다. 모든 강좌는 주 12차시씩 10주간 운영되며 전체 20차시 중 70% 이상을 출석하면 이수할 수 있다.

포천교육지원청 성수용 교육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여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데 좋은 기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대학과의 긴밀한 연계 협의를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건설협의회, 온기나눔 기탁식 가져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