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봄내음 가득한 포천을 느껴보세요~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화훼기술 정립 실증재배용 꽃묘 분양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22 [04: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애경)은 봄 초화류 재배기술을 정립하고자 실증시험용으로 재배한 봄꽃 16,000여본을 412일에서 16일까지 3일에 걸쳐 읍면동 및 보건소 등 15개소에 분양 완료했다.

 

분양품종은 오스테오스펄멈, 석죽, 비올라 총 3종으로 기존 재배했던 꽃과는 다른 품종을 선발하여 작년 11월 파종을 시작으로 약 4~5개월간의 관리를 통해 재배된 것으로 재배과정을 통해 초화류에 대한 파종시기 및 온습도 조절 등 재배기술 정립과 더불어 실증시험 완료 후 아름다운 기관 청사환경조성에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이다. 특히 본 꽃묘는 시중에 포기당 500~800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어 자체 생산을 통해 읍면동 환경정비를 위한 예산 절감 효과 또한 거두었다는 평이다.

 

또한, 올해 농업기술센터는 포천시 시화인 포천구절초 보존 및 확산을 위해 포천구절초 육묘 및 채종포를 운영 관리할 예정이며 가을 행사를 위한 가든멈 퍼플, 레드, 옐로우 등 다양한 국화를 재배할 예정이며, 화훼류 실증재배를 통해 지역에 맞는 품종 선발 및 재배기술 정립과 더불어 아름다운 포천, 향기로운 포천의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성기업(주)의 포천시 장애인단기보호센터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