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 「2019년 포천시 세계인 어울마당」축제 성황리에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5/21 [05: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12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포천시와 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가 공동주최한2019년 포천시 세계인 어울마당축제가 포천반월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 구분 없이 세계인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로 포천시민은 물론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관련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사단의절도있는 군악대 공연, 궁중무용인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화관무, 화려한 국가별 만국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식,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의 장기자랑순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 포천플러스

야외 행사장에서는 외국인 근로자가 알아두면 좋은 근로계약서 작성요령,세계음식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 및 다양한 놀이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행사장을 찾는 포천시민과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에게 큰 만족감을안겨줬다. 특히 한국음식과 북한음식을 비롯한 세계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음식체험과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장기자랑은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 포천플러스

박윤국 시장은포천시의 총인구대비 외국인비율은 11.2%로 경기도 내 안산시와 함께1위로, 외국인주민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라며,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과 포천시민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이주 외국인을 시민의 한 사람으로 인정하며 차별과 소외됨이 없이 함께 어우러지는 포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성민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공모 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