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자랑스러운 동문 및 지역전문가와 함께한 진로교육
포천일고, 맞춤형 진로특강을 통한 취업역량 함양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15 [16: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 포천일고등학교(교장 이인호)에서는 지난 712, 다양한 직업분야 중에서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진로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진로특강은,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연대를 통해 교육력을 높이고,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공유로써 공감대를 넓혀가는 한울타리 교육활동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     © 포천플러스

이 날 3교시부터 사전 수요조사로 선정된 지역금융기관지점장(나도 금융인이 되고 싶다), 직업군인(부사관의 비전), 영농후계자(친환경 축산을 선도하는 영농인의 길), 한국반려동물기업협회장(반려동물 산업의 비법), 프로축구선수(운동과 삶- 선수생활 스토리) 등과 함께 자랑스러운 동문(‘리더십 트리를 이해하라’,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들의 생생한 강연으로 교육과정의 틀을 벗어나 현실과 접목된 진로탐색이 이루어졌다.

 

한편, 포천일고등학교에서는 특강 이후에도 지역인사와 학생간의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진로 지원 활동이 펼쳐지도록 유도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전문가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취업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포천일고등학교 이인호 교장은 이 날의 귀한 만남이 일회적 특강이 아닌 지속적 멘토활동으로 자리잡아 함께 포천일고의 인재들을 키우는 교육프로그램화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라고 말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