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청년’ 관련 공약 발표
청년의 도전을 돕겠다.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3/19 [05: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예비후보(이하 이 후보)18청년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     © 포천플러스

이 후보는 포천과 가평은 인구감소와 도시소멸을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것이 취업이다.”라고 진단하고 과거에는 대규모 공단을 유치해서 취업문제를 해결했지만, 지금은 공단을 유치해도 로봇과 자동화로 취업이 어렵고 일부 중소규모 산업시설은 외국인 노동자만 늘어나게 되어 정말로 필요한 것은, 질 높은 일자리다.”라고 공약 취지를 설명했다.

 

이 후보는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센터를 공약하고 있다. 창업센터는 미국 실리콘벨리와 중국 마윈 회장의 스타트 업’, 그리고 이스라엘 혁신청의 트누파가 모델이다.

 

이 후보는 최근 청년의 창업 아이디어는 상당수가 유튜브 등 컨텐츠 관련이라고 판단하고, 유튜브와 플랫폼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센터에서 기반 시설을 제공하고 기초를 교육하고 청년들이 창업하고 도전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창업에 필요한 자금의 약 80%를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이 후보는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우리 지역의 산업과 관광에 연계되고, 농업과 연계되기를 바라고 있다. 그렇게 되면 우리 지역 산업에 혁신이 일어나게 되고 지역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후보는 청년 복합공간도 공약하고 있다. ‘청년 복합공간에는 스터디룸, 세미나실 등 멀티미디어 공간을 제공하고 소셜다이닝, 심리상담카페 등 휴식 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곳에 청년들이 모여서 서로를 격려하고 미래를 설계하고 도전하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최근 청년들은 취업 준비 기간 최저임금의 아르바이트와 과도한 임대료 등으로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어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이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대학생, 취업준비생, 19~39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저렴한 임대 주택을 확대 제공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외도 청년 농업인 지원프로그램, 제대군인 정착 지원, 결혼 정착 청년에 대한 정착금(융자)지원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다음은 이 후보의 청년관련 공약이다.

 

청년창업센터

청년창업센터 개소

플랫폼산업 창업지원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청년 복합공간

스터디룸, 세미나실 등 멀티미디어 공간 제공

소셜다이닝, 심리상담카페 등 휴식 공간 제공

 

청년 지원

청년 농업인 지원

제대군인 정착 지원 시스템 구축

지역 내 결혼, 정착한 사람에 대한 정착금(융자)지원

 

청년희망주택 확대

자세한 공약은 블로그 https://blog.naver.com/2lchyee/221762634647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