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포천시의회, 제150회 제1차 정례회 폐회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25 [06:1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61일부터 24일까지 24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고 제150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했다.

 

▲     © 포천플러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상반기 시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하반기 계획보고를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3회 추가경정 예산안,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 등을 처리하고 에코그린 산업단지 조성 및 도시숲 조성등 주요사업장 4개소에 대한 현장 답사를 펼쳤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포천시 전반에 종합적이고 면밀한 감사로 시정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예산낭비, 잘못한 행정에 대해서는 시정 요구와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올바른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회기 마지막 날인 24일 제5차 본회의를 통해 임종훈 의원이 발의한포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연제창 의원이 발의한포천시 친환경축사 육성에 관한 조례안, 포천시 생활안전보험 운영 조례안, 포천시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총 23건의 조례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 소음법 주변지역 피해보상 대책 특별위원회 활동 결과 보고의 건을 채택했다.

 

또한, 3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2회 추경 대비 746억 원이 증가한 9,782억 원으로 시의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예산안을 심사한 결과 일반회계에서 96,500만 원 삭감한 후 수정 의결했다.

 

한편, 임종훈 의원과 송상국 의원은 “GS포천그린에너지 건축물 사용승인 부작위 위법 확인 청구의 소 패소 관련”,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소회와 시정에 관한 당부건으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