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교육지원청,중·고등학교장 지역연계 교육과정 구성 연수 운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6/18 [04: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17일 고교학점제 기반조성을 위한 중·고등학교 지역연계 교육과정 구성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2022년부터 경기도 내 전체 고등학교가 실시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공동체 간 활발한 협력적 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중·고교 연계 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사례 나눔, 협의회 등으로 구성해 운영했다.

연수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실시됐으며 온라인 선도학교인 이동중학교, 고교학점제 2년 차 선도학교인 송우고등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소개와 지역 고등학교 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하는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클러스터 수업 사례 발표를 통해 포천의 지역 교육과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연수 후반에는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소규모 학교의 증가, 학교 간 거리가 멀어 함께 교류하기 어려운 학교 문화 등을 극복하기 위한 지역 중·고 연계 교육과정과 공동교육과정 구성 방법에 대해 협의했으며, 각 학교의 운영 사례 및 정보 나눔을 통해 오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경기도 고교학점제의 지역 내 효과적 정착과 중학교 교육과정부터의 동반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포천교육지원청 심춘보 교육장은 자유학년제, 고교학점제 등의 정책이 지역의 중·고 교육과정과 연계돼 실효성 있게 운영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배움이 즐거운 포천의 교육과정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