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24~26일까지 5인 이상 제조업체 근로자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09/24 [04: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시가 5인 이상 제조업체 근로자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이는 최근 제조업체 근로자들의 잇따른 코로나19 확진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관내 5인 이상제조기업의 모든 근로자(외국인, 내국인, 대표 등)는 오는 924일부터 26일까지 예방접종 유무(횟수, 완료여부)관계없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외국인 근로자의 진단검사에 대해서는 불법 체류 등의 신분 관련 불이익 없이 검사받을 수 있다.

 

검사는 선별진료소에서 받을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검사 설문지 미작성자는 검사를 받을 수 없으니 반드시 미리 설문지를 작성하여야 하며, 신분증은 따로 가져오지 않아도 된다.

 

시는 원활한 검사를 위해기존 포천종합운동장과소흘 임시검사소 외 반월아트홀 임시검사소를행정명령 기간동안 추가 설치·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기타 자세한선별진료소 및 의료기관 현황은 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행정명령을 이행하지 않을 시에는 관련법에 따라 200만원 이하의 벌금 및 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미이행자 사이에서 감염이 발생할 경우 구상권을청구할 방침이다.

박재현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명제분, 사랑의 이웃돕기 후원 성금 기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