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
포천시, 평화스포츠타운 개발사업에 관한 양해각서(MOU) 체결식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0/19 [05: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18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포천시의회, ()남북체육교류협회, 경기도체육회와 포천 평화스포츠타운개발사업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 포천플러스

MOU체결에 따라 포천시와 포천시의회는 행정업무 지원을, ()남북체육교류협회는 사업주관자로서 재원확보, 인력구성 등의 업무를 책임지고, 경기도체육회는 향후 포천 평화스포츠타운이 조성되면 경기도 선수촌, 경기도 북부회관 및 선수훈련, 각종 체육대회 개최 등으로 활용한다. 또한 4개 기관이 공동으로 2029 청소년 아시안게임 남북공동개최(:포천, :원산) 유치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포천 평화스포츠타운 개발사업은 한국기업환경연구원에서 수행한 포천시 스포츠도시 비전 및 실행 전략방안에 관한 연구용역을 토대로 진행된다.

 

15만평 규모, 사업비는 4,600억원으로 추정되며, 축구장, 다목적체육관, 야구장, 사격장,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을 비롯해 컨벤션센터, 호텔, 테마파크, 아울렛, 먹거리타운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포함하여 공공성과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     © 포천플러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 평화스포츠타운은 북한과 지속적인 스포츠문화교류를 하는 국내 유일의 인프라로, 천혜의 자원이 있는 포천을 대표하는 힐링공간이 될 것이라며, “포천 평화스포츠타운 개발로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이뤄내겠다.”라고 전했다.     박재현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문화재단,‘여무동락(與舞同樂) 우리 춤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