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 콩 자동선별기 설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1/12 [05: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가을 수확 철을 맞이해 농기계 임대사업장에 콩 자동선별기 설치해 무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본격적인 콩 수확철을 맞아 많은 노동력과 시간이 소요되는 콩 선별 작업을 돕기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장 본소(신북면)에 노후한 기존 콩 자동선별기를 폐기하고 새로운 콩 자동선별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콩은 미숙립(완전히 익지 않아 여물지 않은 낟알), 병해충립, 이물질 등을 선별 후 판매해야 제값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지난주부터 콩 수확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농기계 임대사업장에 자동선별기를 설치하고, 1일 약 7(시간당 800)의 선별 및 정선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콩 선별장 운영뿐만 아니라 콩 탈곡기 15, 정선기 5, 예취기 4대를 임대농업기계로 지원해 친환경 콩 재배면적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박기욱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은 일손부족과 고령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업소득 증대를 위해 무엇보다 농업의 기계화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라며 아울러 수확철 농기계 사용 빈도가 높아지는 만큼 농기계 사용 시 안전수칙을 꼭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기계 사용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현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