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장준하 평화관 건립 추진 간담회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1/11/25 [04: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지난 23일 독립운동가이자 사상가인 장준하 선생의 정신을 계승ㆍ발전하기 위한 장준하 평화관 건립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윤국 포천시장과 장준하기념사업회 장호권 회장, 이동면 단체장 등이 참석해 장준하 평화관 건립 추진상황 및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포천시는 이동면에 부지면적 10,721, 건축연면적 1,000규모의 장준하 평화관 건립을 진행 중이며, 내년 도시계획시설 결정(공원) 등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     © 포천플러스

박윤국 포천시장은 장준하 선생의 고귀한 정신이 미래 후손들에게 계승될 수 있도록 장준하 평화관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사업에 반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준하 선생은 1918827일 평안북도 의주에서 태어나 일제 강점기에 광복군과 임시정부에서 활동하며 독립운동을 하였고, 해방 뒤에는 월간 종합교양지 사상계를 창간하고독재에 맞서 민주화 운동을 펼치다 1975817일 약사봉 계곡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박재현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한수원 등과 양수발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