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소방/국방
포천소방서,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 운영 시작
‘민원업무도 하이패스’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7/02 [06: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소방서(서장 권웅)1일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노인관련시설 · 사회복지시설의 인·허가 및 창업과 안전관리를 도맡아 처리하는 전용창구인 '일사천리(一瀉千里) 소방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은 사회복지시설 및 소규모 특정소방대상물(연면적 600이하)을 대상으로 인·허가 전담인력을 지정해 애로사항 해소 등 원스톱 민원처리를 제공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으로 민원인들의 접근성을 높혀 민원 처리 진행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해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포천은 노인 비중이 24.3%고령친화도시로 인증받은 만큼 소방행정절차 등에 대해 편리하게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시민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사천리 민원상담실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관을 활용한 관계인 피난기구 체험교육을 홍보하고,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재난 대비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노후된 사회복지시설의 소방·안전 환경 개선을 위해 기초 소방시설을 우선 보급도 병행 실시 예정이다.

 

권웅 서장은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 운영을 통해 많은 시민분들께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다행으로 생각한다.”라며 시민의 안전과 더불어 편리한 민원 서비스까지 책임지는 소방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도시공사 ‘따뜻한 온기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