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포천 한탄강 비경 즐긴다...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링」 운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7/07 [10: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713일부터 1027일까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일대에서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사업을 운영한다.

 

포천시가 주최하고 국가유산청에서 후원하는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사업은 한탄강 지오투어링 한탄강 지오트래킹 한탄강 힐링 스테이 한탄강 카약 에코 투어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탄강 지오투어링은 지질공원 해설사와 함께 버스를 통해 포천의 지질명소인 화적연, 멍우리협곡, 비둘기낭폭포 내부 협곡을 탐방하는 한탄강 자연유산 한바퀴와 화적연의 야이기를 들으며 탐방할 수 있는 신비한 한탄강 자연유산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한탄강 자연유산 한바퀴프로그램은 오는 713일부터 10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 ‘신비한 한탄강 자연유산프로그램은 오는 727일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된다. 참가비는 1인당 7천 원이다.

 

한탄강 지오트래킹은 한탄강에 조성돼 있는 주상절리길을 걸으며 한탄강의 지질 및 생태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0월 중 총 4회 운영된다.

 

한탄강 힐링 스테이는 한탄강 자연유산에서 즐기는 12일 가족 캠핑 프로그램이다. 비둘기낭폭포 탐사와 교동 장독대 마을 체험, 어린이 천문대와 함께하는 별자리 관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810~11, 914~15일 총 2회차로 운영한다.

 

또한, 오는 9월에는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과 함께 한탄강에서 오감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인 한탄강 카약 에코 투어는 카약을 타고 한탄강의 주상절리 협곡을 탐방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오는 88~11, 22~25일에 운영한다.

 

한탄강 물길따라 지질유산 투어링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은 온라인(네이버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1188360/items/6002875?preview=1)을 통해 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비둘기낭폭포 입구(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1, 지오샵 안내부스)에서 진행한다.

  © 포천플러스

한편, 한탄강은 지난 2020년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지정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국내 유일 현무암 주상절리 협곡, 비둘기낭 폭포, 아우리지 베개용암, 대교천 현무암 협곡, 화적연, 멍우리협곡, 재인폭포 등 천연기념물 3개소와 명승 3개소가 자리하고 있는 수도권 최대의 자연유산이다.   오영길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도시공사 ‘따뜻한 온기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