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소방/국방
포천소방서,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이용 당부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7/08 [15: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며 집중호우로 인한 수난 사고 발생과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들의 숫자가 늘어날 것을 우려하여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이용 요령을 숙지하고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란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다양한 방법(스마트폰 앱, 문자메시지, 영상통화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음성 신고가 어려운 청각장애인·외국인·다문화가정·노인층을 위해 초기 도입됐으나 스마트폰 사용 증가로 일반 시민들의 이용 또한 크게 늘고 있다.

 

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에 효과적이며 휴대전화 화면에서 119를 입력하고 메시지를 전송하면 신고 내용이 119상황실로 접수되며 사진과 영상도 첨부가 가능하다.

 

또한 신고자가 재난 위치를 정확히 설명할 수 없을 때 ‘119신고앱을 설치하면 자신의 위치 시스템 정보를 상황실로 실시간 전송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위치 추적이 가능하고, 119로 영상통화를 발신하면 종합상황실과 연결돼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공유할 수 있어 소방대원들의 효율적인 대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권 웅 포천소방서장은 다매체 신고를 통한 정보 획득은 현장대원들이 재난현장에 도착하기 전까지 구조대상자의 상황에 대해 명확한 이해와 대처방법 등을 구상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라며 시민분들께서는 만약을 대비해 다매체 신고방법과 집중호우, 물놀이 등 관련 안전수칙을 꼭 준수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도시공사 ‘따뜻한 온기를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