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소방/국방
포천소방서, 봄철 산불대응 안전대책 추진
울려퍼지는 산불조심 메아리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2/29 [04: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플러스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봄철에 산불이 집중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산불예방 및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한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9~2023) 포천시에서 발생한 산불은 총 52건으로 2월부터 5월까지 40건이 발생해 전체 산불의 77%를 차지하는 만큼 봄철 산불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예방이 요구된다.

이에 포천소방서에서는 봄철 산불조심예방 캠페인, 주요시설물이 있는 산림지역에 대한 합동소방훈련, 신속하고 적절한 진화자원 투입 등 산불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집중 추진한다.

더불어 포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에서도 산불예방을 위해 농작물 및 쓰레기 소각 금지홍보 현수막 게시를 시작으로 지역별 의용소방대원 예방순찰, 홍보 캠페인 등 자율적 예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권 웅 소방서장은 봄철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시기인 만큼 시민들께서도 경각심을 갖고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지역여건에 밝은 의용소방대원의 적극적인 산불예방 활동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4년 일자리 박람회 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