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은6월 3일(월)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지역주민 및 학부모, 교직원, 학생 등을 대상으로“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본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 기회를 보장하여 교육 현장에 보다 밀접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방교육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9일부터 한 달간 학생·학부모 및 교직원 등 포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과 현장 의견 수렴 게시판을 통하여 사전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교육의 직접 주체인 학생들의 예산 참여 활동을 보장하기 위하여 포천청소년교육의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예산 기본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개최된 간담회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 ▲경기교육 기본 현황 및 재정 현황 안내, ▲2024년도 포천교육지원청 재정 현황 안내, ▲포천교육지원청의 특색사업 안내, ▲사전의견 수렴 내용,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토론 및 지역주민 의견 제안 순으로 진행됐다.
김재진 교육장은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 가족의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의견을 민주적으로 수렴하여 교육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오늘 제시된 의견 중 우리 청에서 지원 가능한 사업은 2025년 본예산 편성 시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