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사장 이상록)는 24일 김영식 상임이사, 김효진 개발사업단장 주관으로 신규사업 발굴 T/F단 2024년 제5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공사 신규사업 발굴 T/F단은 2023년 10월부터 운영중에 있으며, 공사 청사 이전 검토 및 신규 대행사업 위수탁 사업을 검토하여포천시에 제안하는 공사의 2024년 역점 사업이다.
공사는 2023년 7월 천보산자연휴양림, 왕방산암벽공원, 하늘아래치유의숲3개 대행사업을 포천시로부터 신규로 수탁받아 운영중에 있으며, 2024년에는 신읍동공영버스터미널, 용정 공공폐수처리시설, 군내면 돌봄 통합센터위수탁을 검토하여 관내 공공시설 중 공사가 운영 시 공익성과 공공서비스 증진, 경영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2024년 T/F단의 주요활동으로 공사 청사이전 검토, 공영버스터미널, 공공폐수처리시설 벤치마킹 실시,올 해 연말 준공 예정인 돌봄통합센터 건축물에 대한 운영계획 및 포천시 사업 제안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식 T/F 단장은 “포천도시공사는 신규 위수탁 사업 발굴을 통해서 시민의 편익 증진과 공공서비스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공사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