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은 2024년 7월 8일 부터 포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제로센터, WEE(위)센터, 포천경찰서가 함께 하는 ‘2024년 등굣길 학교폭력 및 사이버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최근 학교폭력 접수 사례 중 신체 폭력 비율보다 사이버폭력의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여름방학 기간 사이버폭력이 증가할 수 있기에 선제적으로 예방 캠페인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학교폭력 ZERO 다짐을 위한 서명을 하고 친구와 함께 즉석 사진을 찍으며 상호 존중의 마음을 사진에 담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8일 캠페인에 참여한 포천여자중학교 학생은 “친구와 함께 즉석 사진을 찍고 사진이 드러나는 과정을 지켜보고 친구에게 응원 문구를 적어주면서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교육지원청 김재진 교육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이 학교폭력 ZERO 실천을 위한 다짐을 더욱 독려하고, 사이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지역 문화 조성을 하면서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오는 7월 17일(수)까지 6개 학교와 함께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하며 그 외의 학교는 경기도교육청과 연계하여 학교폭력 ZERO 댄스 챌린지 등 자체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정의선 기자.
|